ZGMF-X20A Strike Freedom Gundam [01]

의뢰로 제작하게 된 ZGMF-X20A Strike Freedom Gundam의 첫 번째입니다.

너무 오래간만에 올리는 제작기네요.

그동안 작업을 안 한 건 아니지만, 이것저것, 여기저기 두서없이 작업을 하다 보니 제작기도 덩달아...;;;

그래서 부분적으로 정리를 시작했답니다.

일단은 벌려놓은 킷들 중 제일 손이 안 가는 이 녀석을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드라군 여덟개... 말만 들어도 손이 안 가지만...;;;



A. 블레이드 안테나는 인젝션 부품을 사용했고 플라 판을 이용해 연장 후 날가롭게 갈았습니다.

B. 레진 덕트가 너무 지저분해서 파내고 옵션 파츠를 잘라서 교체했습니다.
C. 콕핏트 해치도 레진 부품은 지저분해서 인젝션 부품을 레진 부품과 비슷하게 가공해서 사용했습니다.

D. 캘리두스 복상 빔포도 안쪽을 파내고 옵션 파츠로 교체했습니다.



A. 헤드를 인젝션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레진 헤드와 비슷한 분위기를 위해서 플라 판을 이용해 챙을 낮췄습니다.

B 헤드의 옆면도 표시된 부분만큼 잘라서 마스크가 더 잘 보이도록 수정했습니다.

C. 가슴 옆쪽의 몰드도 지저분해서 레진을 파내고 옵션 파츠를 잘라서 교체했습니다.



상반신의 대략적인 정리가 끝나고 한 컷.

촛점은 콕핏에 맞았네요...;;;



표시된 것처럼 아직 정리가 더 필요한 부분이 많군요...ㅠ.ㅠ



백팩과 드라군에 가려질 너의 등...;;;



백팩은 너무 지저분해서 인젝션을 사용할까 하다가 인젝션은 너무 단조로워서 결국은 레진 부품을 수정해서 사용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부품의 각이 너무 뭉게져서 원활한 면 정리를 위해 사포질에 방해가 되는 부분은 일단 없애고 추후 플라 판으로 만들었습니다.



옆쪽 부품의 일부 라인은 지우고 면 정리 후 역시나 플라 판을 이용해 잘라낸 부분을 비슷하게 만들었습니다.



메인 부스터를 감싸는 인젝션 부품은 수축이 짱이더군요...-_-;;;



일단 대략적인 1차 수정은 마쳤지만 프라이머를 뿌리고 다시 수정을 해야겠죠...

얼른 벌여놓은 일들을 차근차근 수습해야겠습니다. ㅠ.ㅠ